아이유와 이준기 주연의 드라마인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드라마를 보지는 않았어요. 그 당시만해도 아이유 연기가 어색하단 느낌이었고 잠시 스치듯 봤는데 뭔가 오글거리면서 다들 연기 못하는 배우들이 많은 느낌이었기 때문이었죠. 나중에 아이유가 주인공으로 나온 호텔 델루나는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였어요. 아이유 연기에 깜짝 놀라기도 했고요. 그래서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를 보고 싶은 마음도 있는데 많은 시간 투자가 필요해서 선뜻 보지는 않고 있어요. 언젠가 보고 싶은 드라마이긴 합니다. 평들을 보면 꽤 호평이 많더라고요.
전 드라마는 보지 않았지만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의 원작소설인 보보경심 려를 책으로 읽었습니다. 읽은지 한참되어서 세세한 스토리는 기억나지 않지만 전체적인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고 있지요.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의 원작소설인 보보경심 려는 무려 세 권으로 이루어진 장편소설입니다. 이 책 역시 중국 소설의 전형적인 특징들이 많이 보이는 책이고요. 그럼에도 몰입해서 읽었던 책이예요. 웹소설이지만 폐후의 귀환이라는 소설도 참 괜찮은데 그 소설에 대한 주요 소개 및 줄거리, 그리고 결말 등은 아래 링크의 후기를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책으로도 나온 천재소독비는 읽다가 중간에 포기했는데 이 천재소독비 역시 타임슬립 소재로 보보경심 려와 유사한 측면이 있는 책이고요. 무려 27권에 달한다고 해요. 재미있게 읽다가 말긴 했는데 요것도 언젠가 다 읽겠어요.
보보경심 려와 폐후의 귀환 그리고 천재소독비 모두 중국 소설이면서 유사한 설정이 있어서 비슷한 거 같아요.
오늘의 주제는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의 원작소설인 보보경심 려이니 주제에 집중에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의 원작소설인 보보경심 려는 중국에서 120만부 이상 팔린 밀리언셀러이자 20억 아시아인이 감동한 인기 드라마의 원작소설입니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가 중국의 스토리를 우리나라 고려 시대로 약간의 각색을 해서 드라마를 찍은 거고요. 보보경심 려의 주요 스토리를 보면 현대 중국의 스물다섯 회사원 장효. 퇴근길 교통사고로 정신을 잃었다 깨어나니 때는 청나라 강의 43년. 300여 년 전 과거로 시간을 거슬러 열세 살 만조족 소녀 약희가 되어있다. 약희는 장군의 딸이자 팔황제의 처제로 궁녀 선발을 기다리고 있다. 현대 여성의 당찬 영혼을 지닌 약희는 고대 사람들 틈에서 단숨에 각종 사건 사고의 중심인물로 떠오르며 팔황자를 비롯해 여러 황자들과 사랑과 우정을 나누게 된다. 팔황자의 숙적이며 훗날 옹정제가 될 사황자를 경계하지만 오히려 그 행동으로 인해 사황자의 눈에 들고 만다. 피비린내 자욱한 형제들 간의 암투 한가운데 던져진 약희. 그러나 전하는 모두 애신각라 가문의 것. 자신의 운명조차 제 것이 아닌 낯선 삶에 맞닥뜨렸지만 도망칠 곳도 없다. 이렇게 설명하고 있어요.
보보경심 려 주요인물 소개
약희: 현대의 스물다섯 아가씨가 교통사고로 300년 전으로 타임슬림하는 인물. 형부인 8황자와 사랑을 하기도 하고 다른 황자들과도 미묘한 사랑 및 우정은 나누지만 나중에 웅정제가 되는 사황자를 조심하고 경계하지만 사황자와 사랑을 하게 되는 인물. 여러 정치적인 흐름 속에서 사랑하지만 4황자가 옹정제가 된 후 함께 하고 싶으나 여러 정치적 상황상 함께 하지 못하고 그리워하지만 14황자에게 보내달라 부탁하고 또 그걸 들어주는 4황자. 서로를 그리워하지만 보지는 못하다가 결국 사망하게 된 인물. 4황자 역시 그리워하다 나중에 약희의 죽음과 죽음 직전까지도 기다렸음을 알고 피눈물을 흘리기도 함.
4황자: 강인하며 성향이 뚜렷한 인물. 약희에게 점차 눈길이 가고 사랑하게 되지만 짧은 시간 함께 한 후 서로 엇갈리게 된다. 옹정제가 된 후에도 옆에 두지 못하고 약희가 14황자의 측부인으로 보내달라고 하자 사랑하지만 보내주게 된다. 약희가 14황자를 좋아해서 갔다고 오해하고 둘 사이의 관계를 알기 위해 첩자(?)를 보내지만 둘이 한 방에서 자고 사이가 좋다는 소식을 듣고 절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실 둘 사이는 친구이고 함께 한 방에서 잠을 자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는 않아요.
8황자: 약희의 형부이자 연인. 약희의 첫 사랑이지만 여러 상황상 이루어지지는 못하는 인물.
14황자: 약희의 오랜 친구이자 약희를 사랑하는 인물. 약희가 도움을 청하자 기꺼이 받아들이며 옆으로 데려오기도 해요. 측부인으로 데려왔고 자신은 약희를 사랑하지만 약희가 사랑하는 사람이 4황자인 걸 알고 여전히 사랑하고 있는 걸 알고 친구로서의 역할만 잘하면서 혼자 짝사랑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보보경심 려 줄거리 및 결말
타임슬립한 약희가 미래를 알고 있기는 하지만 정확한 시기나 세세한 상황은 모르는 상태에서 과거의 삶에 들어가면서 겪게되는 일들과 삶을 다루는 소설로 형부였던 8황자와의 사랑, 나중에 옹정제가 되는 4황자와의 사랑 그리고 4황자가 옹정제가 된 후에 여러 상황상 고생하며 죽음이 가까워지고 그 옆이 아닌 다른 곳(14황자 옆)으로 가면서도 4황자를 그리워하고 그러면서 거기서 죽음을 맞이하게 되요. 14황자는 우정을 나눈 친구이자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도움을 청하라 해서 4황자에게 멀어지는 상황에 도움을 청하게 되고요. 14황자는 약희를 좋아하지만 약희가 계속 사랑하는 사람이 4황자임을 알고 있으면서도 사랑하는 지고지순한 인물이기도 하고요. 4황자는 약희가 죽은 후 약희의 진실된 마음을 알고 더 슬퍼하고요. 서로 사랑하지만 결국 이루어지지 않은 사랑이야기입니다. 솔직히 읽고 좀 답답하기도 했어요. 서로의 고집 때문에 이루어지지 않은 것도 같고 바보같기도 하고요. 또 그러면서 그런 측면때문에 오래 마음에 남았던 소설이었습니다.
'책 >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드라마 원작소설 (2) | 2020.12.18 |
---|---|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소개 및 웹툰 무료로 보기 (2) | 2020.11.07 |
네이버 로판 웹소설 황궁의 미친개 재미있네요^^ 추천~ (0) | 2020.10.28 |
중학생 공부법 배우는 중학생 공부법의 모든 것 (0) | 2020.10.20 |
네이버 웹소설 폐후의 귀환 재미있어요 (0) | 2020.10.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