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서평

[책추천]솔미솔파, 나의 노래-웹소설, 책, 웹툰

by young@ 2020. 9. 10.

조효은 장편소설 솔미솔파, 나의 노래 1,2 책 추천을 하기 위해 쓰는 포스팅입니다. 

솔미솔파, 나의 노래를 처음 접한 건 네이버북스(현재 네이버시리즈)의 웹소설을 통해서였습니다.

책을 읽을 때 책에 대한 글 소개를 보고 읽을지 말지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솔미솔파, 나의 노래의 글 소개가 흥미로워서 읽기 시작했어요.

 

문재욱. ‘장관님’이란 애칭으로 불리는 이 남자는 나의 직속 상사이자 사주의 장남으로 회사의 후계자.
남자로서의 능력에 훤칠한 외모와 겸손한 성격까지, 삼박자를 골고루 갖춘 재욱은 사내의 뭇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입사 초기에는 그를 두고 여사원들 내부에서 피 끓는 투쟁이 벌어지곤 하였으나, 세월이 흐르며 민심이 안정되고 팬심이 성숙되자 차차 그들은 아무도 다치지 않고 누구도 울지 않는 지극히 이상적이고 평화로운 결론에 다다랐다. 이 멋진 피조물을 여사원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한 공공재로서 다 함께 소비하고 다 함께 지켜 주어야 한다는 것! 그리하여 창설된 사내 유일무이한 사조직이자 팬클럽, ‘문화재욱관광부’로 대동단결한 여인네들은 오늘도 은밀한 사조직 카페에서 문재욱 관광을 일삼는데…….
“엇, 잠깐만! 문광부 특급 공지 떴다.”
“대박! 장관님 내일 출근하신대! 오늘 오후 비행기로 김포에 떴단다.”
“진짜요? 사이트 또 난리 나겠네.”
장관님의 출근에 모두 벅차하지만, 나는 왠지 눈시울이 시큰해졌다. 문재욱에 대해 환상을 품고 있는 뭇 여성들이 그 인간의 진실한 모습을 알게 되면 피눈물을 흘리지 않을까 싶어서.

 

솔미솔파, 나의 노래는 솔미와 솔파라는 이름을 가진 음악가 집안의 한 가족이 일본으로 이민갔다가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면서 한국으로 돌아와 이모댁에서 함께 살게 되고 그 이모댁의 사촌형제인

문재욱과 문재현 형제와도 한 가족처럼 살아요. 이모부가 회사사장님인데 그 회사에 다니는 솔미.

스포가 될 거 같아 자세한 스토리는 이야기하기 어렵지만 내용의 기본 흐름에선 유쾌하고 위트가

넘치는 재미있는 소설이예요. 슬픈 스토리들도 깔려있지만요. 그리고 읽다 보면 가슴이 저릿저릿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전 그런 소설들이 취향저격이더라고요. 읽고 재미있어서 전편을 쿠키로 구매해서 영구소장했고요.

여러 번 읽었어요. 내용을 알고 읽어도 재미있고 또 저릿저릿하기도 한 마성의 소설이었어요.

그런데 제가 읽은 건 클린 버전이고 풀버전은 나중에 나온다고 했고 단행본도 출간된다고 해서 기다리다

단행본을 직접 구매했어요.

솔미솔파, 나의 노래 단행본은 500페이지 분량의 두 권으로 출판되었고요. 웹소설에서 읽은 내용에

19금 내용이 조금 추가되긴 했는데 크게 다르지 않아요. 개인적으로는 클린 버전 웹소설이 더 

좋은 것 같구요. 19금 내용이 1~2군데 였던 것 같은데 오히려 그 부분이 제가 가지고 있던 주인공들의

이미지에 별로 도움이 안 되기도 하고 하여간 개인적으론 아쉬웠어요. 

단행본 소개글에는 이렇게 안내되어 있고요. 

 

 26세의 평범하다면 평범한 직장인 김솔미. 대박 용하다 소문난 점쟁이가 그녀에게 가라사대,
올해 진실한 사랑에 빠진다 하였으니 일단 후보자들 리스트부터 정리해 봐야 할 터.
후보 1. 안영호(28, 대학 병원 안과 레지던트)
외모가 씹다 버린 돼지 껍데기보다도 못하단 평가가 있으나 마음만큼은 미남.
후보 2. 도은기(30, 서울 지방 법원 판사)
훈훈한 마스크에 자상함마저 겸비했으나, 차마 들이댈 수 없는 이유가 존재함.
후보 3. 박진현(30, 사내 변호사)
선 굵은 미남에 스펙도 훌륭하지만 느끼하고 예의를 밥에 말아 드셨음.
후보 4. 문재욱(31, 사내 경영 지원 본부장)
사내 팬클럽 ‘문화재욱관광부’가 있을 만큼 천상급 외모를 자랑하나,
후보로 삼기엔 치명적인 결점이 있음.
자, 이제 남은 것은 그녀의 선택뿐.
과연 그녀는 올바른 남자를 골라 올바른 사랑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인가?

 

조금 다른 느낌의 소개글이네요. 

솔미솔파, 나의노래가 인기있는 소설이긴 한가 봐요. 어느 순간 웹툰으로도 나왔더라고요.

솔미솔파,나의노래 웹툰표지

웹툰은 무료로 제공되는 부분까지만 읽었는데 아무래도 웹툰이다 보니 소설에 비해

내용이 축약된 부분들이 많아요. 그래도 큰 스토리는 그대로 이어지고 활자뿐 아니라

그림으로도 보니 또 나름의 재미가 있더라고요. 다양한 형태로 볼 수 있는 소설

솔미솔파, 나의 노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소설이자 웹소설, 웹툰입니다. 이 북의

형태로도 제공되고 있더라고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읽어보세요. 

 

2020/09/08 - [책/서평] - [책추천]웹소설 울어봐 빌어도 좋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