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국어학습

중등 독해력 생각독해1으로 독해력 공부중-이번주 정답률 100%

by young@ 2021. 6. 13.

 

 

 

 

 

중등 독해력 디딤돌 중등 독해력인 생각독해 1으로 독해력 공부하고 있어요. 중등 기말고사가 다가오고 수행평가들도 많이 있다보니 시험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부족한 독해력은 순위가 밀렸어요. 당연한 거고 양 줄여서 하라고 조언해 줬어요. 적게 하는 거에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했고요.

이주의 학습 성과 및 메모에 기록한 걸 보니
매일 못하고 3일간 함
그래도 푸는 시간 단축시킴!
이렇게 적었어요.
기록하지 않았지만 이번주 학습한 내용의 정답률이 100%이더라고요. 그것도 칭찬해주고 싶고요.

중학독해력 문제집 디딤돌 생각독해1을 꾸준히 풀고 있는데 역시 꾸준함의 힘은 대단해요.
디딤돌 동행맘 활동을 하니 미루지 않고 푸는 장점이 있고요.

주제 도구 부분의 3~5에 해당하는 부분을 공부했어요.
자기주도학습이고요.
산대, 중국 전통 수학의 원동력~
재미있는 주제이네요.
독해력 공부를 하면 독해력, 어휘력 뿐만 아니라 배경지식, 상식도 쌓을 수 있어 좋아요.

주제 4의 주제는 나폴레옹이네요.
다음 주 벌거벗은 세계사 주제이기도 하고요.
나폴레옹은 정말 키가 작았을까를 주제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봤어요.

 

 


스톱워치를 이용해서 푸는 게 걸리는 시간도 스스로 측정하고 있나 본데 3분 걸렸다고 하네요.

주제 5는 오브제 예술이 되다입니다.
이번주 학습한 영역들이 수학, 역사, 예술 관련 영역으로
다양한 영역을 배우며 독해연습하는 것 좋고요.
이 부분은 2분 50초로 가장 빠르게 풀면서 다 맞았네요.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잘 해주고 있어서 뿌듯하고 시험 끝나고 7월에는 좀 더 많은 학습하기를 응원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