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국어학습

디딤돌 초등독해력 3로 초등 독해력 꾸준히 공부해요.

by young@ 2021. 5. 30.

 

제가 학습관련 포스팅하면서 제일 기본이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게 바로 독해력과 어휘력이라고 여러 번 얘기했는데요. 

 

그래서 아이들 독해력 문제집은 꾸준히 풀리려고 노력합니다. 

 

이번에 디딤돌 동행맘을 다시 함께 하게 되면서 두 아이 모두 독해력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초등학교 2학년 아이는 현재 디딤돌 초등 독해력3를 풀고 있고요. 

 

이번 주가 2주차인데요. 평일에 매일 하면 좋겠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양으로 꾸준히 하기 위해서 우선은 주 3회 이상 진행하는 걸로 목표를 정해서 하고 있어요. 

 

5주차의 전체 주제는 글쓴이의 의견을 파악해요 이고요. 

 

첫번째 주제는 산불을 끄는 작은 새 입니다. 낱말 공부로 시작하는 것도 좋고요. 

 

1주차 내용에서는 5번 빈칸에 들어갈 말로 적당한 것을 찾는 건데 그 부분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답을 찾게 해봤어요. 

 

2일차 학습 내용은 우리 음식, 뚱보 막는다를 주제로 구성되었어요. 

 

2번의 단백질과 무기질의 풍부하고 많이 먹어도 열량이 적은 음식인 전통 음식을 뭐라고 했는지 찾는 건데 답은 보약인데 김치라고 답을 적었더라고요. 그래서 마찬가지고 답이 포함된 문단을 다시 한 번 읽어보고 답을 찾게 했어요. 

3번째 주제는 이를 닦읍시다였는데요. 이 부분은 질문도 전혀 없이 스스로 답을 다 잘 찾았더라고요. 

4번째 주제인 공공장소에서의 예절은 (가)와 (나)의 두 가지 다른 주장이 담긴 글을 읽고 푸는 문제였는데요. 의미 파악이 제대로 안 되었는지 질문하면서 풀어본 부분입니다. 틀린 문제는 고쳐봤고요. 

 

초등 국어 독해력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디딤돌 독해력 좋아요.^&^

 

2주차 학습한 내용 학습 체크리스트 표시했는데요.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댓글